서비스 상태 모니터링

서비스키퍼는 네트워크 장치, 서비스 및 리소스의 상태를 모니터링합니다.

  • 윈도우 서비스 상태 (실행, 중지 등)
    전반적인 시스템의 성능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서비스의 효율성에 크게 좌우됩니다.
    서버에서는 평균 50 가지의 다른 서비스가 동시에 실행되며 서비스키퍼를 사용하여 중요 서비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.
  • TCP / IP
    HTTP/HTTPS (프로토콜 관련 오류 4xx 및 5xx 포함), SMTP, FTP, TELNET, PING 등 네트워크 포트의 가용성을 점검하고 인터넷 서비스 및 여러 웹 사이트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.
    또한 웹 사이트의 콘텐트 내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파일 시스템
    특정 파일의 크기, 파일  수,  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, 디스크 장애등을 모니터링
  • 이벤트 로그 : 이벤트 로그의 특정 이벤트 코드를 모니터링
  • 프로세스 메모리 및 CPU 사용량
  • 윈도우 시스템 성능 카운터의 객체별 모니터링
  •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 : 사용자 정의 VBScript에 의한 모니터링
  • 프로그램 종료 코드 :  고객의 프로그램에 설정한오류를 모니터링

장애 서비스 복구

아래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장애 발생한 응용 프로그램을 복구합니다.

  • 복구방법#1: 서비스 재시작 (n 초 후, 종속 서비스 포함)
  • 복구방법#2: 서비스 프로세스 종료
  • 복구방법#3: 다른 서버에서 서비스 시작
  • 복구방법#4: 서버 재부팅
  • 복구방법#5: 사용자 정의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 실행
  • 복구방법#6: 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실행 (사용자 지정 VBScript 작성 가능)
  • 복구방법#7: 파일 정리 (이동, 삭제, 복사 등)

 다양한 통지 기능

아래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 장애 내용와 복구 결과에 대한 통지를 수행합니다.

  • 통지기능#1 : 전자 메일 (SMTP 및 SMTP)
  • 통지기능#2 : Windows 메시징
  • 통지기능#3 : 고객 맞춤 프로그램 (호출기, SMS 등)
  • 통지기능#4 : SNMP 트랩
  • 통지기능#5 :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(VBScript)
  • 통지기능#6 : HTML 로그 (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원격 액세스 허용)
  • 통지기능#7 : 이벤트 로그
  • 통지기능#8 : 모든 그룹 회원에게 알리고 여러 알림 도구를 결합 할 수 있습니다.

서비스 스케쥴링

응용 프로그램의 실행 시간을 스케쥴링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야간에 백업을 위하여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중지/재개할 수 있습니다.
  • 특정 시간에 서버 액세스를 제한합니다.
  • 매일 밤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게 하면  리소스 (메모리, 핸들 등)를 정리하여 서비스의 처리 성능을 높입니다.

통계 보고서

서비스 가용상태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.

  • 전체 가용성 : 모니터링 시작 일시, 실행시간, 장애시간,  전체 가용시간 비율
  • 장애 감지 : 마지막 실행 일시, 마지막 장애 발생 일시, 장애 횟수, 마지막 복구후 장애 횟수
  • 복구 결과 : 마지막 복구 성공 일시, 마지막 복구 실패 일시, 실패한 복구 횟수, 성공복구 횟수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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